loop-study
개발 공부할래?
loop-study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6)
    • 목표 및 회고 (25)
    • 세미나 & 워크샵 (1)
    • 교육 및 인강 (67)
      • TDD, Clean Code with Java (5)
      • ATDD, 클린 코드 with Spring (6)
      • DDD 세레나데 (3)
      • 인프라 공방 (6)
      • 이규원의 현실 세상의 TDD (19)
      •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18)
      • 스프링 MVC 2편 - 백엔드 웹 개발 활용 기술 (0)
      •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 - 김영한 (8)
      • 코딩으로 학습하는 GoF의 디자인 패턴 (1)
      • 스프링 시큐리티 완전정복 6.x (1)
    • 서적 (62)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1)
      •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7)
      • 만들면서 배우는 클린 아키텍처 (3)
      • 테스트 주도 개발로 배우는 객체 지향 설계와 실천 (1)
      •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7)
      • 리팩토링 : 코드 구조를 체계적으로 개선하여 효율적인 리팩터링 구현하기 (0)
      • 토비의 스프링 (3)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 (9)
      • 개발자의 글쓰기 (1)
      • 소프트웨어 장인 (17)
      • Real MySQL 8.0 (2)
      • JVM 밑바닥까지 파헤치기 (0)
    • 개발 & 방법론 (29)
      • Java (13)
      • TDD (5)
      • ATDD (3)
      • DDD (6)
      • 인프라 (2)
      • SQL (0)
    • 개인이야기 (1)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백엔드 로드맵

인기 글

태그

  • 현실세상의 TDD
  • 인프런
  • 자바
  • Patterns of Enterprise Application Architecture
  • 백기선
  • 스터디
  • java
  • nextstep
  • TDD
  • study
  •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
  • DDD 세레나데
  • 조영호
  • ATDD
  • JUnit
  • 마틴 파울러
  • 오브젝트
  • 객체지향
  • fastcampus
  • 소프트웨어 장인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
  • 테스트 주도 개발
  • 김영한
  • 추상화
  • 인프라공방
  • 스프링
  • Test Driven Development
  • 장인정신
  • 이규원
  • 넥스트스탭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loop-study

개발 공부할래?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마무리 후기
서적/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마무리 후기

2021. 6. 4. 16:06

 

 

객체 지향과 디자인 패턴 - 교보문고

■ 책에서 다루는 내용- 객체 지향 (객체, 책임, 의존, 캡슐화)- 다형성과 추상화- 상속보단 조립- SOLID 설계 원칙- DI와 서비스 로케이터- 주요 디자인 패턴■ 베타 리더들의 서평책 전반에서 상황

www.kyobobook.co.kr

처음 읽은건 약 한달전인 4월말로 기억한다.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은 객체지향을 학습하는 초심자에게 매우 좋은 책이다.

객체지향의 기본 특징인 캡슐화, 다형성, 상속 그리고 설계 원칙인 SOLID 까지

초심자의 입장에서 아주 간단하게 예제 코드를 기반으로 서술하여 손쉽게 객체지향을 알려주셔서 고마운 책이다.

 

현재 한달이 좀 지난 시점 포스팅을 진행했다.

이제는 기본적인 내용이라 포스팅을 안해도 될까 고민을 해봤지만

내가 알고 체득했어도 남에게 잘 설명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과 읽었던 책을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에 

한번 더 읽으면서 요약해서 남긴다.  

Part3 디자인패턴은 'Gof의 디자인패턴'을 모두 읽은 뒤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에서 따로 정리할 예정이라 생략한다.  

 

 

 

'서적 > 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챕터6, DI(Dependency Injection)와 서비스 로케이터  (0) 2021.06.04
챕터5, 설계 원칙 : SOLID  (0) 2021.06.03
챕터4, 재사용 : 상속보단 조립  (0) 2021.06.03
챕터3, 다형성과 추상 타입  (0) 2021.06.03
챕터2, 객체지향  (0) 2021.06.02
    '서적/객체지향과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챕터6, DI(Dependency Injection)와 서비스 로케이터
    • 챕터5, 설계 원칙 : SOLID
    • 챕터4, 재사용 : 상속보단 조립
    • 챕터3, 다형성과 추상 타입
    loop-study
    loop-study
    오늘도 공부하자

    티스토리툴바